홈 > 제2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 인사말 > 집행위원장
제2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에 와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2022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시민연극제는 기존 진행되던 연극제의 경연 방식에서 탈피하여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시민문화예술향유의 장'을 만들어 연극과 시민의 네트워킹을 도모하고자 추진되는 연극제입니다.
지난해에는 본선대회는 밀양에서, 시민연극제는 인천에서 개최가 되었는데요, 올해는 제41회 대한민국연극제 제주와 함께 제2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가 제주에서 치러집니다. 도외 7개팀과 도내1개팀이 참가하는 제2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도 경연대회로 “연극속의 시민, 시민속의 연극”이라는 슬로건으로 치러집니다. 부대행사로 연기워크숍, 시민독백경연대회, 프린지 페스티벌 등도 진행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어느 팀이 좋은 공연을 펼쳤나 우열을 가리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시민연극제만큼은 꼭 축제답게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연극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제주에서도 시민예술가들의 활발한 활동과 제주연극계의 활력을 주는 행사가 되길 간절하게 빌어봅니다.
전국에서 와주신 시민연극제 참가단체 여러분,
더운 여름, 공연 연습하느라 힘드셨지요? 힘든 만큼 보람도 크리라 생각합니다. 제주 공연, 제주도민들께서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을 겁니다.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바라며 제주까지 오셨으니 좋은 시간들 보내십시오.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치러지는 제2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에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제2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제주 집행위원장│정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