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THE 38TH KOREA THEATER
FESTIVAL IN SEJONG
2020.08.28.-09.28.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이 빛나는 서울, 천만 개의 꿈이 자라고 실현되는 서울,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준비하는 서울,

전국 연극인들의 화합의 한마당이 될 대한민국 연극제가 오는 6월 1일부터 25일간의 대장정을 시작 합니다. 올해로 37년째를 이어온 대한민국연극제는 전국 연극인들에게는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또 시민들에게는 예술 공감의 장으로 자리매김 해 왔습니다.


특히 이번 연극제는 대한민국의 중심인 서울에서 개최되어 저로서는 더욱 기쁘게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의 연극사와 서울시민의 문화가 숨 쉬는 연극의 메카 대학로에서 전국 16개 시도를 대표하는 연극인들이 함께 모여 약 한 예술로 꿈꾸고 도전하며, 서로의 경험을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멋진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예술은 사람이 사람의 가치를 깨닫게 하고 세상이 주는 소소한 행복과 아름다움을 알게 해준다고 합니다. 올해의 슬로건 “연극은 오늘이다, 오늘은 연극이다”에서 알 수 있듯 우리 삶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연극을 통해 깨닫고 우리 모두가 내일의 활력과 희망을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대한민국연극제를 위해 힘써주신 전국 연극인 여러분 그리고 관객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민국연극제 대회장 | 서울특별시장 박원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