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THE 38TH KOREA THEATER
FESTIVAL IN SEJONG
2020.8.29 - 9.20


오늘의 연극인들과 미래의
연극인들의 화합의 장이 되길...

전국 16개 시·도의 모든 연극인 여러분, 한국연극을 대표하는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가 오는 6월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써주신 서울연극협회 지춘성 지회장님과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는 ‘연극은 오늘, 오늘은 연극이다’의 슬로건을 갖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연극은 일제 강점기 풍파를 겪었고, 6.25전쟁에선 피난민들에게 위안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대한민국의 연극사는 역사속의 일부분으로 함께 희노애락 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연극사 또한 과거의 연극이 있기에 오늘의 연극이 있고, 미래의 연극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연극의 오늘을 이야기하는 이곳에서 모두가 하나가 되길 기원합니다. 이번 개최지 서울은 대한민국 연극사를 고이 간직한 지역입니다. 37년 만에 처음으로 서울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연극제의 오늘은 그 의미 또한 남다를 것입니다. 


사람과 사람, 그리고 세대 간의 경계를 없애고 연극인과 시민 모두가 화합하는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를 위하여 많은 분들이 애써주셨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연극을 위해 달려와 주신 전국의 연극인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대한민국연극제가 연극의 새로운 발판이길 바라며, 모든 연극인 분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만들어진 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집행위원장│서울연극협회장 지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