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THEATER

THE 38TH KOREA THEATER
FESTIVAL IN SEJONG
2020.10.05.-11.07.

네트워킹 페스티벌


THE 38TH KOREA THEATER FESTIVAL IN SEJONG

인류의 희망 / 홍시프로젝트(서울)

나의 존재 가치와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연출장명훈
작가장명훈
출연강지수, 김선영, 장명훈, 양은정, 김윤지, 강종현, 강지유
시놉시스

먼 미래. 전 세계는 ‘온전한 인간의 창조’라는 명제에 촉각을 곤두세운다. 인공수정이나 배아의 추출 및 부화가 아닌 문자 그대로 ‘인간’이라는 것을 ‘창조’하는 작업. ‘인간의 창조’는 생명공학기술의 혁신적 진일보로써 재해와 고갈만이 가득한 회색 지구에 한줄기 희망이 되어줄 획기적인 사건이 될 것이다. 인간 창조 사업에 뛰어든 전 세계의 투자자들은 앞다투어 최고의 연구진을 모집했고 <프로드로모스>사도 이 사업에 후발주자로 뛰어들었다.

투자자인 <프로드로모스>사의 총수, 연구진의 수석박사, 그를 따르는 보조 연구진들. 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있는 것은 인간의 창조가 인류의 희망이 되어줄 것이라 일컬어지는 사회보편적인 이유 때문만은 아니다. 이들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명제를 개인적인 욕구의 충족을 위해 실현시키고자 한다. 투자자는 인간 창조의 최초 성공으로 얻게 될 부를 위해, 보조 연구진들은 연구자로서의 업적과 지위를 위해, 수석박사는 자신이 찾고자 하는 철학적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해. 신의 영역이라 여겨지는 ‘인간창조 프로젝트’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만약 실험이 성공한다면 이들은 정말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마주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