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제3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 인사말 > 환영사

'제3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용인'에 참가하는 연극을 사랑하는 시민연극단체 여러분,

그리고 연극제를 위해 용인에 방문해 주신 모든 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한민국 시민연극제’는 전국 시도 대표 시민연극단체가 펼치는 순수 연극제입니다.

생활연극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 활동을 통한 소통과 교류, 이해와 화합의 장을 만들어 도민, 시민들의 예술 향유 기회와 의식 수준을 높여, 삶의 질을 더 풍성하게 하기 위함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시민! 연극을 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펼쳐질 이번 대한민국 시민연극제가 용인과 만나 또 한 번 문화예술 향유에 대한 부흥의 시간이 되리라 봅니다.

 

참가하는 시민들, 연극관계자들, 찾아와 주시는 관객 여러분께 2024년 용인에서 경험한 ‘연극’이라는 공감의 언어가 가슴 속에 품어지고, 따뜻한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랍니다.

 

경연 무대뿐만 아니라 연극제를 더욱 즐겁게 해줄 ‘프린지 페스티벌’, ‘연극사랑 시민 워크숍’ 등도 준비되어 있으니, 연극을 사랑하고 예술을 향유 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이 다양한 네트워킹을 통해 하나가 되고, 열정 가득한 가슴 속의 울림이 함께하기를 기대합니다.

 

용인특례시는 앞선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성공적인 유치를 이뤄냈습니다.

그 여운과 함께, 다시 한번 피날레를 장식할 ‘제3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또한 성공적인 축제와 행복의 장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용인특례시장 | 이상일